조금 천천히 먹으면 안될까요. 직장인의 식사 예절
작성자 정보
- 라이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351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직장인에게 하루중에 가장 즐거운 시간을 말하라면 점심 시간과 또하나는 퇴근 시간이라고 답변 할 겁니다. 퇴근시간이야 당연히 집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할수 있는 기쁨이 있기에 즐겁게 생각할 것이고 점심 시간은 아무래도 답답한 사무실에 있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사무실 밖으로 나가 리프레쉬를 할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일겁니다. 이런 직장인이 즐거워하는 점심 식사 시간 필수로 지켜야 하는 식사 예절을 무엇이 있을까요?
급하게 먹지 않기
동료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먹는 속도의 차이가 발생할수 밖에 없습니다. 누군가는 5분도 안되어 식사를 마치고 휴대폰을 보거나 자리에서 일어날 생각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5분이라는 시간은 식사를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일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식사를 하는 시간은 제각각 일수 밖에 없죠
조금 천천히 먹으면 안될까요?
천천히 식사를 하는 사람에게 급하게 식사를 하는건 정말 곤욕일수 밖에 없습니다. 본인이 씹고 소화를 시키기에 적당한 식사 시간이 있어야 소화도 잘되고 속이 편안할수 있죠. 하지만 주변에 있는 동료가 급하게 식사를 마친다면, 본인 때문에 다른 동료들이 기다리고 있다면 그것만큼 신경쓰이는 일도 없을 겁니다. 조금은 천천히 다른 동료와 식사 템포를 맞춰보는 건 어떨까요?
쩝쩝쩝 소리내에 식사하는 건
자신도 모르게 식사할때 소리를 내고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무의식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이지요. 소리를 내거나 급하게 먹는것 두가지 역시 다른사람들을 불편하게 할수 있는 행동입니다. 소리를 내지 않도록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불쾌함을 느끼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식사시간에 잡담은 금물
식사시간 특히나 요즘과 같이 코로나 확산시기에는 더더욱 식사시간에 잡담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식사시간에 떠들면 주변에 식사중인 사람들이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습니다. 담소는 식사후에 산책을 하거나 커피를 마시면서 하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직장인의 식사 에티켓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